유지니아 시기지움 키우기 –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좋은 유게니아

유지니아 시기지움 키우기에 필요한 팁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집안 분위기에서 약간의 격식을 차리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유지니아 시기지움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부시 체리(Bush Cherry)라고도 불리는 유지니아를 깔끔하고 건강하게 키우고 유지하려면 몇 가지 기본적인 관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유지니아 시기지움 키우기 -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좋은 유게니아

햇빛

유지니아 시기지움의 생존을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밝은 간접광이 필요합니다. 자연적으로는 햇빛이 가득한 곳에서 잘 자라는데, 식물의 모양과 건강을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 6시간의 밝은 간접광이 필요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요소로 유지니아를 사용하고 싶지만 화분을 두는 위치에 햇빛이 잘 들지 않는다면 아쉽게도 그 장소는 유지니아 키우기에 적합한 장소가 아닙니다. 좀 더 밝은 간접광이 드는 장소를 선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물 주기

유지니아 시기지움은 지속적으로 촉촉한 토양이 필요합니다. 유지니아는 수분이 부족하면 잎이 떨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유지니아에게 충분한 물이 공급되었는지 여부를 빨리 알 수 있습니다. 유지니아에게 자주 물을 주고 흙이 완전히 마르지 않도록 하세요.

토양

유지니아는 성장 속도를 보면서 매년 분갈이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유기물이 풍부하고 배수가 잘 되며 가벼운 흙 믹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다용도 믹스도 괜찮지만,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결정이 들어있는 믹스는 피하십시오. 이러한 믹스 제품은 흙을 너무 오랫동안 젖은 상태로 유지하게 하여 유지니아의 뿌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온도

유지니아는 일반적인 실내 온도를 가장 좋아합니다. 유지니아 화분이 있는 곳은 찬 외풍이 직접적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유지니아는 추위에 강한 식물이 아니기 때문에, 여름 동안 화분을 야외에 두었다면 날이 추워지기 전에 반드시 실내로 가져오십시오.

유지니아 시기지움 키우기 - 여름 동안 화분을 야외에 두었다면 날이 추워지기 전에 반드시 실내로 가져오십시오.

습도

유지니아는 실내 습도가 높을 때 가장 잘 자라는 편이지만 습도에 아주 까다로운 편은 아닙니다. 유지니아 잎의 가장자리가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화분 근처에 가습기를 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유지니아의 잎이 좀 더 생기있게 자랄 수 있게 됩니다.

비료

유지니아는 대부분의 실내 식물과 마찬가지로 활발하게 성장하는 동안 비료를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식물은 제대로 관리하면 아주 쑥쑥 자라는 게 특징이기도 하죠. 약 2주마다 1/2 농도로 희석시킨 수용성 완전 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니아 시기지움 키우기 전문가 팁

  • 유지니아 시기지움의 모양을 유지하기 가끔씩 가지치기를 하되, 가지를 한 번 다듬을 때 전체 식물의 1/4 이상을 한 번에 제거하지는 마십시오. 잎을 너무 한 번에 많이 없애면 유지니아가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유지니아 키우기에는 남향 및 서향의 창가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 유지니아 잎에 먼지가 쌓이는 게 보인다면 물을 적신 부드러운 천 등으로 몇 주에 한 번씩은 잎을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광합성에도 도움이 되고, 해충이 발생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함께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