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레아 페페에게 물을 줄 타이밍을 어떻게 알까?

필레아 페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레아 페페가 좋아하는 물주기 방식을 알고, 필레아 페페에게 물을 줄 타이밍을 맞춰서 적절한 양을 주어야 하겠지요. 아래에서 필레아 페페에게 물 줄 타이밍을 알아낼 수 있는 중요한 팁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적당한 타이밍의 중요성

필레아 페페는 적당한 물주기를 선호합니다. 필레아 페페는 물을 한 번 주고 그 다음번에 물을 주기 전에 흙이 완전히 마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흙이 지나치게 축축하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흙 안에 손가락 한마디를 집어넣어 흙이 여전히 무겁고 축축하게 느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필레아 페페에게 물을 줄 적절한 타이밍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바로, 흙을 만졌을 때 건조함을 느낄 때가 물을 줄 때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페페의 상태를 관찰하여 주기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흙이 혹시 여전히 촉촉하다면 며칠 더 기다렸다가 다시 확인하세요.

필레아 페페에게 물을 줄 타이밍을 어떻게 알까?

필레아 페페가 주는 신호 읽기

식물은 늘 자신에게 필요한 것과 그 시기를 알려줍니다. 식물이 오랫동안 물을 마시지 못하면 잎에 힘이 없어지면서 아래로 축 처지죠. 필레아 페페도 너무 오래 물을 마시지 못하면 이렇게 축 처지는 등의 신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필레아 페페는 키우기가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그래도 간혹 가다 죽게되는 경우가 있죠. 필레아 페페가 죽게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입니다. 흙이 너무 축축해지면 뿌리부터 썩으면서 페페 전체가 죽을 수 있습니다. 물을 주는 양과 빈도도 지켜야 하지만, 물을 준 후에 화분 밑받침에 고인 물을 비워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무리

필레아 페페에게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경향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빈도와 양을 줄이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필레아 페페는 견고하고 강해서 키우기 쉬운 편이지만 적절한 물주기를 통해 그 아름다움을 더욱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기



Leave a Comment